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

용인 에버랜드 당일치기 여행 창원에서 용인 에버랜드 주차 팁

by 엠엔제이 2024. 2. 28.
728x90
반응형

2024.02.27
창원에서 용인 에버랜드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어요^^;;
다음 달에 떠난다는 푸바오를 보기 위해
새벽 4시에 기상 새벽 5시 8분 출발
휴게소 한번 들리고
오전 9시 20분쯤 도착해서 유료 주차장 주차
입구와 가까운 순서대로
블루, 그린, 핑크, 오렌지 구역으로 나뉘는데
블루, 그린은 이미 다 찼고
핑크존 끝에 주차했어요.
오전 9시 25분 입장 줄 서기 시작
줄 서기를 하고 느꼈어요.
발레파킹이 왜 있는지ㅋㅋ
25,000원 발레 맡기고 줄 빨리 서는 게 
시간 아끼는 거구나...

너무 만만하게 생각을 했어요
약간의 줄 서기는 예상했지만,,,
이렇게 많은 인파가 ㅠㅠ
완전 눈치게임 실패입니다ㅠㅠ
봄방학기간 + 푸바오의 중국 반환
때문인지 평일인데도 사람이 너무 많았어요.

10시 입장 시작!!
입장하는 순간 모든 사람들이 판다월드로
질주를 하네요
입장하자마자 판다월드 줄서기했지만
대기 150분...(2시간 30분)
아빠의 줄 서기 희생으로 
애들은 닭꼬치도 먹고 놀이기구도 하나 탔네요
길고 긴 기다림 끝에 드디어 판다월드 입장

긴 기다림의 비해 5분은 짧은 시간이지만
드디어 판다를 본다는 기대에 즐겁게 입장했어요

대나무 먹방 중인 아이바오

자고 있는 루이바오, 후이바오

대나무 먹고 싶게 만드는 러바오의 먹방
 
푸바오를 보고 싶었지만...
푸바오는 오후에 볼 수 있다고 하네요.
푸바오 보려면 다시.. 줄 서기
판다들 실물 영접하니 누가 누군지 더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판다를 봤다'에 의의를 두고
푸바오 줄 서기는 포기했어요^^;;

판다월드 기념품샵
여기도 사람들 엄청 많죠?
머리띠, 판다가방, 그립톡, 문구류
귀여운 판다 캐릭터의 다양한 기념품을 살 수 있어요.
 
그리고 판다월드 나가기 전
사진을 찍어줘요
물론 인하해 주는데 비용이 들죠
한 장에 13,000원, 두장에 19,000원
얼떨결에 한 장 사 왔는데..
사진 확인 하고 그 화면 찍어서
나오는 사람들도 많았어요.
저도 그냥 화면만 찍어올걸,,,
살짝 후회했어요^^
 
이제 사파리월드와 로스트밸리 남았어요.
판다월드와 마찬가지로 
두 곳모두 2시간 넘게 줄 서야 하는 건 마찬가지
저희는 더 많은 동물을 볼 수 있는
로스트밸리를 선택했어요

말하는 코끼리 코식이
말하는 건 못 들었어요

기린 그루
목도 길고 혀도 길고

오줌 싸고 있는 하마;;

분홍빛이 영롱한 홍학
여러 동물들을 볼 수 있어요^^
 
역시 이곳도 마지막은 기념품샵,,
저는 판다월드 기념품보다 
로스트밸리 기념품이 더 예뻤어요^^
 
저희 애들은 놀이기구 타는 건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
정말 동물을 보기 위해 에버랜드를 갔어요.
지방에서는 대동물 볼 수 있는 곳이 많지 않고
판다는 에버랜드에만 있으니
 
다음날 일정 때문에 
당일치기로 다녀왔어요.
내려오는 첫 번째 휴게소에서 
간단히 저녁 먹고
집에 도착하니 오후 11시;;;
환상의 나라 에버랜드
대 환장의 줄 서기였지만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어요^^
그래도 다음에는 사람이 덜 몰리는 날에
일박일정으로 다녀와야겠어요^^
 

에버랜드 주차 팁!!

1. 에버랜드 정문 주차장 이용 : 유료

  •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정문 앞에 있어 가까워요.
  • 요금은 하루 15,000원인데 카카오 T 주차를 미리 결제 카드를 등록해 카카오 T로 결제하면 10,000원에 이용이 가능해요.

 
2. 에버랜드 발레파킹 : 유료

  • 요금은 25,000원으로 다소 비싸지만 짐이 많거나 다 놀고 피곤할 때 앞쪽까지 차를 가져다 주니 편할 거 같아요.
  • 에버랜드 어플에서 예약이 가능해요.
  • 발레파킹에 들어가 방문예약일을 선택 후 예약 후 결제하면 발레파킹 예약 끝!
  • 주말은 금방 마감될 수도 있어요. (카카오내비에서도 예약 가능해요.)
  • 발레파킹은 예약일 30일 전부터 가능하고, 당일 예약은 불가해요.
  • 방문일 1인 4대까지 예약 가능하며, 예약대수별로 각각 차량번호 등록해요.
  • 주말, 공휴일, 성수기에는 일반 차량과 같은 정문주차장 진입을 해서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어요.

3. 에버랜드 무료 주차장

  • 1번, 2번, 3번 주차장이 있어요. 
  • 셔틀을 타야 한다는 불편은 있지만 5분 정도면 정문 도착해요.
  • 셔틀버스에 유모차, 폴딩카트 등도 탑승 가능해요.
728x90
반응형